로딩중
엑셀파워포인트

엑셀 표도구의 요약행을 사용하여 수식 간편하게 이용하기

허클 2019. 9. 4.

엑셀 표도구의 요약행을 사용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요약행을 사용하면 표의 가장 마지막 행 아래 부분에서 엑셀의 기본이 되는 함수를 아주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요약행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표 어느곳에든 커서을 올리고 홈텝에서 표서식을 적용합니다. 아래 예제는 체크 표시의 표서식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머리글 포함은 그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표의 필드 제목 부분을 나오게 할 거냐는 기능 입니다.)

 

 

표서식이 적용된 다음 표도구의 디자인텝이 활성화 되면, 디자인텝에서 요약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예제 그림과 같이 가장 아래 행에 어떤 함수를 사용할지 콤보 박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제에서는 합계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아래 설명을 참조 합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예제의 표처럼 금액의 합계가 구해질수 있습니다. 상단의 필터를 사용하여 원하는 분류의 값만을 선택해도 함수는 자동적용됩니다.

 

 

이제 표를 원상태로 복귀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표스타일의 아래방향 콤보를 선택합니다.

 

 

 

펼쳐진 표스타일에서 가장 왼쪽위의 없음 스타을 선택하고 요약행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 그림에서 처럼 법위로의 변환을 선택하면 최초 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정말 좋은 기능 입니다. 여러분들 한번 사용해 보시면 편리할 겁니다. 아무리 엑셀 고수라도 모든 기능을 알 수는 없습니다. 편리한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 속도를 높여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