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꿀팁하나 소개드립니다. ROW함수를 이용하여 엑셀 표의 순번을 자동으로 채우기 입니다. 매번 행 삭제하고 순번 다시 했다면 이제 이 함수를 이용해서 써보세요. 문서작업이 엄청 수월 할 겁니다.
아래와 같이 순번에 "=row()-1"의 수식을 입력합니다. -1의 의미는 첫번째 행은 순번에서 빼겠다는 뜻입니다. 만약 위에 행이 하나 더 있다면 -2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엔터를 치고, A2셀의 자동채우기 핸들을 더블클릭합니다.
아래 설명을 참조 합니다.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순번이 채워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함수를 썼을 때 정말 좋은 것은 행을 삭제해도 순번이 자동으로 채워진다는 점입니다. 잘 익혀두면 유용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엑셀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팁) 엑셀 값 변경된 셀만 찾아보기 (0) | 2019.04.09 |
---|---|
(꿀팁)엑셀 하나의 표만 행삽입 (0) | 2019.04.02 |
엑셀 데이타, 함수 결과값 일괄 입력하기 (0) | 2019.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