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판매

위탁판매 사이트 잘 활용하면 수익 올릴 수 있다.

허클 2021. 7. 18.

처음에 보통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때 위탁판매 사이트에서 물건을 소싱해서 경험을 쌓으라는
애기를 많이들 합니다. 네 맞습니다. 초보에게 아주 좋은 판매 프로세스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판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거나 혹은 그 보다 더 큰 매출을 바라면서
직매입 즉 사입을 하기 시작합니다.

직매입을 하고 채널 즉, 쿠팡이나 네이버 스토어 등을 운영하면서 자금 회전에 어려움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사입에 대한 재고 리스크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쇼핑몰을 전업으로 하다보면 사입으로 승부를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은 오게 됩니다.

제가 제목에도 위탁판매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했는데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번 언급해 보겠습니다. 전업으로 고민하시는 분은 항상 사입을 전혀 안할 수는 없다는 생각을하시되
그렇다고 위탁판매 사이트 활용 멈춰서는 안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부업인 경우는 정말 위탁판매사이트는 딱 좋습니다. 하지만 간절하지 않게 임한다면 상품등록 

공수만 들 뿐입니다.

전업이건 부업이건 이는 자신이 처한 상황일 뿐 오늘은 위탁판매 사이트를 어떻게 활용하면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에 제 글을 집중해서 보시면 됩니다.

 


위탁판매 사이트를 활용하여 수익을 올릴려면..

첫째, 처음 시도에서는 여러 위탁판매 사이트를 먼저 서칭하고, 본인의 삶의 경험상 익숙한 상품들을
취급하는 위탁판매 사이트를 리스트 합니다. 그리고, 후보 상품군을 리스트업 합니다.

둘째, 몇 몇 위탁판매 사이트의 경우 최소 적립금을 걸고 거래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거 부담가지시면 안됩니다. 위와 같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급해본 상품을 올리다보면
누구나 그정도 최소금액 적립금은 모두 거래를 통해 소진 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 위탁판매 사이트의 경우 많은 판매자들이 상품을 올림으로 경쟁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진 엮시 박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마진율 장표를 철저히 관리하면서 리스크를 최소화
하며, 선정한 상품에 대해 경쟁을 피해 갈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경험이 쌓이다보면 이 방법을 아주 잘 쓰는 판매자들이 많음을 알게됩니다.

 

 

 

 


넷째, 먼저 썸네일 즉 쇼핑몰 상품에서 보여지는 대표이미지를 위탁판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지 마시고 무조건 바꾸셔야 합니다. 같은 썸네일을 쓰면 동일 상품으로 가격비교가
됨으로 마진을 가격경쟁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다섯째, 다음으로 상품명을 위탁판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상품명 그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즉 고수들이 말하는 세부 키워드를 써야 합니다. 키워드라는 단어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바로 상품명에 들어가는 단어들을 키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경추베개를 판다고 생각해봅시다. 상품명를 단순히 경추배게 라고 올리면, 내상품은
노출되는 것이 거의 불가능 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럼 이상품명을 "목디스크 배게 일자목 거북목 경추베개"
이렇게 변경한다면 어떨까요 그려면 여기서 나오는 키워드를 추출해보면

목디스크 베개
일자목 베개
거북목 베개
경추 베개

이렇게 키워드가 확장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려면 내상품은 단순 경추 베개 경쟁을 피해 여러가지
키워드로 검색된다는 것이 세부키워드 전략이 됩니다.

 

 

 

 

저는 이 방법을 1년이 지나서야 깨닳았습니다. 그냥 상품을 올리기 급급했었던 같습니다. 제글을 읽고
지금 시작하는 분이라면 이 방법을 반드시 적용해서 시작하면 저와 같은 시행착오는 겪지 않으실

것입니다.

 


여섯째, 판매채널마다 최적화 방법이 저마다 약간씩 틀리지만, 일관된 방법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상품명을 작성하고 다른사이트에 적용을 합니다. 최적화에는 상품명 뿐만아니라
제품의 속성, 브랜드, 모델, 제조사, 원산지 여라가지 스팩을 제대로 표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여기서 제가 조언을 드린다면, 가능한 빽빽하게 채워 넣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일곱번째, 상품상세 내용도 편집하면 좋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기회비용이 작용함으로 집착하면
안됩니다. 위탁판매 사이트 제공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다 당연히 편집하면 더 좋겠죠..
하지만, 상품상세까지 편집하면 판매자가 많은 상품을 등록하고 경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품상세는 처음에는 가볍게 접근해서 상단에 상품의 주요 특징 정도만 부가하여 안내하고
위탁판매 사이트 제공을 처음에는 그대로 쓰고 상품등록 속도를 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 긁을 읽은 분들은 요약하면 이번에는 아래 내용을 꼭 기억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썸네일을 변형한다.

>세부키워드를 꼭 상품몀에 포함시킨다.

>판매채널에서 요구하는 최적화는 최대한 지켜준다.

 

 

 

 

제가 이렇게 글로 풀어 썼지만, 위 세가지를 실천하는 것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상품상세까지 흔들지는 못할지언정 위 세가지를 꼭 지켜주시면, 반드시 위탁판매사이트에서
가져오는 상품이라도 반드시 팔리게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탁판매 사이트의
주의 할 점은 품절이 많다는 점인데 이는 자주 모니터링하면서 선제 대응 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품절 무서워 사업 못한다는 건 말이 안되니까요...

앞으로 제가 경험한 전자상거래 이야기를 가끔 올려 볼까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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