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판매 아이템 소싱이 어렵다는 등 아니면 이렇게 소싱해라 저렇게 소싱해라 라는 방법론적인
글을 쓰려고 하는게 아님을 먼저 말씀드리고 글을 씁니다.
아이템 소싱이란게 온라인 판매에서 방법이 있을까요? 정답이 있을까요? 이전 글에서도 잠깐 언급
드렸습니다만, 상품은 고객이 선택하는 것이지 판매자가 선택하는게 아닙니다. 말 그대로 상품을
마켓이나 스토어에 올려봐야 무엇이 잘팔리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초보라면 아이템 소싱에 대해 무엇이 잘 팔릴지 고민하는 시간보다는 상품을 등록하고
올리는 시간에 더욱 할애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탁판매 상품도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남들과
다르게 고민해서 만들면 반응이 일어납니다.
그런데..어떤 상품이 잘팔릴까? 왜 고민하시나요? 상품은 고객이 선택합니다. 이럴 시간에
자신의 스토어의 색깔과 자신의 성향을 결정하여 그에 맞는 위탁 도매사이트 리스트를 정리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정리된 위탁 도매사이트에서 상품들을 합리적 가격전략과 키워드를 뽑아서 상품을
등록해 보세요..상품풀이 최소 100개이상 될 때까지 꾸준히 올리면, 어느 날 갑자기 주문이
들어오고 판매 데이타가 쌓이면 마케팅 방향이 정해지고, 그 때 내가 만날 상품이 자연스럽게
생기거나 소싱에 대한 방향이 잡힐 겁니다.
저는 이 방법을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너무 늦게 깨닳았지만, 하나하나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달리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쌓인 데이터에서 판매연령대, 카테고리를 분석하고 그 분석의 기틀아래 상품소싱을
생각하세요..개인의 감, 예측을 걷어네 보세요. 또 다른 방향이 보일 것입니다.
오늘은 소싱에 대해 너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경험적인 부분을 가볍게 말씀드려 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고, 통계를 바탕으로 접근해야 함을 강조하고 통계에서 반응을
보인 상품은 다시한번 썸네일과 상세를 수정한다든지 옵션을 수정한다든지 키워드를 추가해
본다든지 이런 방식으로 접근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본인의 삶의 경험에서 자신이 있는 상품은 반드시 썸네일과
상품상세를 바꾸서 한번 해보세요.그렇다고 무조건 바로 판매가 일어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것 조차도 자신의 쇼핑몰의 상품구색과 데이터로 쌓일 때 폭발적 반응이 일어 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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