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상품의 상세페이지 기획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제대로 된
상품상세 페이지는
매출 견인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글은 사입해서
소량 상품을 운영하는
분들이나 하나 하나
개별등록 해서
위탁판매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 겠죠)
도입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 상단에서
구매전환율이 거의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도입부는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까요?
여러분 여기서 작성이란
말은 글을써야 된다는
얘기 입니다. 이미지나
동영상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도입부는 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대부분 판매자 분들이
잘못 생각하는 것이
자기 자랑 하는 것입니다.
절대 이런 자기자랑을
도입부에 쓰면 안됩니다.
고객은 이상품을
검색을 했건 광고를 했건
니즈를 가지고 방문한 것입니다.
즉 이런 이런 니즈를
충족할 수 있고
기존의 이런 단점이
개선 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이렇게 기획한
상품이 거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닥등하거나
대량등록해서
가끔 나오는 구색 정도이지요
딱 이 상품이다
결정되면 한번 기획해보세요
먼가 다릅니다.
그리고,
이미지만 나열하지 마시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반복해서 하는 형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를 이해를 위한
것으로 생각하시고
텍스트를 고객 설득용으로
작성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순이미지 나열은
고객의 주목도를 떨어뜨립니다.
눈을 땔 수 없는 카피 실력이
있으시다면 계속 읽게 하시고
거의 확신에 찬 구매를 할
수 있게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참 어려운 부분이긴 하지요)
그리고 마지막 종결부는
고객의 신뢰와 당김의 원리를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는 이상품을 실제로 사용해봤고
이런 점이 좋다.
또 많은 분들이 사용했는데
이런 리뷰가 있다.
또한 여력이 된다면
지금 구매하시면 무엇 무엇
사은품을 드린다. 등으로
깔끔하게 들어온 고객을
잡아 보십시오.
분명 효과 있을 겁니다.
글이 너무 방대해 질 것 같아
간단히 써봤습니다.
공감하시면 상품 한 두 개정도
이렇게 기획해 보세요.
절대 시간 낭비 아닙니다.
단, 이렇게 기획하는 상품은
재고가 확실하게 확인되는
상품이어야 합니다.
열심히 기획했는데 품절되면
그거야 말로 시간 낭비 입니다.
또한 키워드도 잘 조합해서
욕심 부리지말고 중소형 키워드
중심으로 해보세요.
물론, 제가 늘 말씀 드리는
부분 인데..대형키워드가
상품에 본질이라면 당연히
써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온라인은 꾸준한 사람이
승자라는 것을
확신하며..글을 마칩니다.
'위탁판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탁판매 전자책 - 월 500만원 버는 프로세스 구축 방법(스마트스토어와 카페24 마켓플러스) (8) | 2023.02.13 |
---|---|
위탁판매 상품등록 최적화 정답이 있을까요? (0) | 2022.11.10 |
카페24 상품등록 공부할 때 헷갈릴 수 있는 부문-초보만 (0) | 2022.10.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