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상식

구글애즈(애드워즈) 검색광고 만들기에 빠지다.

허클 2020. 2. 26.

 

구글애즈(애드워즈) 검색광고 만들기에 요즘 푹 빠졌습니다. 유튜브 보다가 구글애즈 10만원

광고 크레딧이 궁금해서 보다가 시작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좋았습니다. 다양한 분석툴로

제게 많은 광고 마케팅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실전 경험을 하고 아 이정도는 포스팅해보자 하고 

글을 작성해 봅니다. 이미지는 제가 테스트한 텍스트를 좀 지워서 지저분하게 보이더라도

이해해 주십시오. 

 

혼자서 충분히 할만합니다. 제가 헤맸던 핵심만 집어 드리겠습니다. 나머지는 구글이 안내하는

대로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구글 광고 솔루션과 네이버 광고 솔루션 둘 다 서로 일장일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하시는 분들 잘 아시겠지만, 광고를 이용해 수익모델을 키우는 것이

정말 중요하니 두 포탈의 광고 솔루션 툴은 이용해 보시면 도움됩니다. 대행사 맡기지 말고

직접해야 노하우를 얻을 수 있고, 직접하다가 대행사 맡기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자 설은 각설하고 예시화면으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구글계정을 만들고 구글애즈를 시작하면

먼저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그림에 별표 한 것 아주 중요합니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 이걸 꼭 선택하세요. 그냥 다음 버튼 누르면 스마트캠패인이 따져서 클릭당 입찰가

선정이 안됩니다. 물론 광고 예산이 맡다면 구글이 추천하는 스마트캠패인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예산을 타이트하게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을 저는 추천

드립니다.

 

 

다음으로 캠패인목표를 선택해야 하는데 검색광고는 목표보다는 키워드 영향이 큼으로 일반적으로

웹사이트트래픽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캠패인유형을 검색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광고하고자하는 사이트를 입력합니다.

그것이 쇼핑몰이 되었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되었던 일반웹사이트가 되었건 상관없습니다.

주소를 정확하게 넣으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캠패인 이름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디스플레이도 추후 광고하고자

한다면 검색이라는 구분을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예산 부분입니다. 물론 이전에 여러가지 선택사항들이 있는데 그건 그대로 구글에서 제공

하는 안내를 그대로 따릅니다. 일 얼마 쓸지를 정하고 처음하신다면 예산범위내에서 약간 공격적으로

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어느 정도 구글의 학습이 끝나고 노출이되면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핵심이 클릭당 입찰가한도 설정입니다. 제가 그림에 동그라미친 곳에 체크

하면 나타납니다. 소재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본인의 카테고리 소재에 맞는 입찰가를 고민해서

넣어야 하는데 이또한 본인이 시장의 감보다 공격적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가진 예산의 범위내에서 이겠지요..하지만 투자없는 성과는 없음으로 구글을 믿고 한번 가본다는

생각으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 다음 키워드를 설정해야되는데 광고그룹의 이름을 넣고 키워드를 넣으면 됩니다. 안내대로

1줄에 1키워드 입니다. 그런데 엑셀이나 이런데 미리 정리하고 복사해서 붙여 넣으라고들

많이하는데 그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제가 드리는 노하우는 오른쪽의 키워드 아이디어 얻기

입니다. 여기서 추출되는 키워드가 검색량이 괜찮습니다. 본인의 제품 카테고리를 치면 아래로

관련 키워드가 뜹니다. 이를 추가하면 왼쪽으로 만들어집니다.

 

 

다음으로 광고 만들기 입니다. 이건 화면의 안내대로 하면 쉽게 할수 있고 오른쪽 편에 광고의

미리보기가 나옴으로 작성하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제 아래 부분은 거의 끝단계인데 구글의 프로모션코드가 있다면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 텍스틀 눌러주면 되고, 결제옵션은 보통 수동결제로 디폴트 되어 있는 것 같은데..자동결제는

리스크하니 수동결제 여부를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 검색캠패인이 만들어집니다. 그러면 캠패인 하부로 광고그룹이 

나오는데 이 광고그릅 상세를 보면 최종도착 URL을 넣게 되어 있는데 왠만하면 다 넣어 주십시오.

 

<글을 마치며>

제가 구글 검색광고를 운영해보니 느낀점은 정말 좋습니다. 추천 기능도 다양하고 매일 매일 

모니터링 하면서 구굴에서 제시해 주닌 아이디어 추천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팔로우업하시면

예상외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소액이라도 시작하면 많은 공부가 되고

사업에도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10만원 크레딧 프로모션이 있으니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전화상담이 되니 정말 직접 할만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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