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윈도우10 새 데스크톱 설정 알아보기

허클 2020. 3. 9.

윈도우10 간단한 팁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가상 데스크톱을 설정하는 새 데스크톱 설정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여러가지 헷갈리는 작업이 있을 경우 분리해서 사용하면 정말

좋습니다. 회사의 업무 이외 개인적인 어떤 처리가 급히 필요할 경우도 아주 유용 합니다.


아래와 같이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작업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창의 가장 위 왼쪽에 새 데스크톱 이라는 텍스트가 나오고 여기서 플러스(+)

를 누루면 가상 데스크톱이 새 데스크톱이 생깁니다.





플러스를 누른 다음 아래와 같이 데스크톱2가 생기고 마찬가지로 오른쪽의 새 데스크톱을

누르면 여러개의 가상 데스크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좀 더 업무효율을 올리기 위해 중요한 단축키를 소개해 드립니다. 작업표시줄의 작업보기를 눌러

가상의 새 데스크톱을 옮겨 가도 되지만 정말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Ctrl + 윈도우키 + 방향키 왼쪽 혹은 오른쪽 : 데스크톱을 옮겨 다님


Ctrl + 윈도우키 + D : 새 데스크톱을 추가하여 만듬


Ctrl + 윈도우키 + F4 : 데스크톱 삭제


단축키를 이용해야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