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 구글애즈 검색광고 만들기로 개략적인 설명으로 소개를 해드리고 한달 반 정도가
지났습니다. 제가 구글 검색광고에 빠질 수 밖에 없었던 것은 정말 정교한 추천 기능이었습니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는 신임 대표자분들께서는 꼭 직접해보시고 나중에 자본력이 확보되거나
매출이 급상승하여 사업 커진다면 그 때 대행사를 맏기기를 다시한번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대행사 직원도 아니고, 개인으로서 지인의 광고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구독자분들과 공유하겠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시리즈로 노하우를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검색광고 잘하는법은 바로 추천 기능에 대한 활용입니다.
이 부분은 광고를 세팅하고 구글애즈의 최적화 과정을 거쳐 약간의 시간이 경과 후 나타납니다.
광고를 운영하는 사람 입장으로 보면 이제 초보단계를 벗어난 분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막 구글 검색광고를 고민한다면 저의 이전 포스팅을 먼저 보고 캠패인을 만들고 키워드를
운영해 보고 이 글을 다시한번 집중해서 보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럼 구글애즈 검색광고의 추천기능의 제가 컨설팅한 사례를 예시로 몇가지만 아래 화면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사이트 URL 나오는 부분은 오해의 소지가 있음으로 예시에서 흰색으로
마킹합니다.
아래 예시에서 보여준 a 최적화점수는 광고의 최적화점수를 의미합니다. 최종 도달페이지의
컨디션에 따라 이 최적화를 무조건 맞춰야 된다는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b박스 부분은 완전자동 입찰을 추천하는데 사실 예산 부담이 많이 감으로 판단에
따라 건너 뛸 수 있습니다. c박스의 새버전광고만들기 등은 하단부의 추천보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가능하다면 추천을 따르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이 추천 기능을 한번 더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면 아래 그림의 "광고에 구조화된 스니펫 추가" 기능
으로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모든 추천카드와 이와 같은 포맷으로 보여줘서 접근하여 개선 작업을
하기가 상당히 수월합니다. 추천을 완료할 때 마다 최적화 점수가 올라가서 광고효율이 올라가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카드에서 좌하단에 있는 "추천보기" 텍스트를 클릭해
보세요.
위와 같이 추천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조화된 스니펫이 오른쪽
미리보기 광고 처럼 들어갑니다. 이 때 헤더 유형을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맞게 잘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전화번호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CS센터가 잘 발달된 사업장이라면 이 부분
효과 상당히 좋습니다.
아래 콜아웃 추가도 활용 하십시오. 모든 기능이 주옥같은 좋은 기능입니다.
반응형 검색광고도 추가 하시면 좋습니다. CPC(클릭당 비용)에 오히려 도움되지 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래 새키워드 추천해주는 기능은 제가 구글광고 운영 및 컨설팅하면서 가장 좋아하는 기능
입니다. 단지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과 맞는지는 선별하십시오 그리고 아주 중요한 것은 광고그룹
으로 들어가서 URL을 꼭 추가해 주어야 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글로 모든 얘기를 쓸수가 없어서 나누어서 포스팅을 하면서 좀 더 자세하고 정교한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겠습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온라인 마케팅의 이해는 사업하는 사람의 기본이며, 조직의
마케팅 담당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실전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요즘 SNS마케팅에 대한
얘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잘 할 수 있으면 하면 좋지만, 중요한 것은 키워드 즉 검색광고 마케팅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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