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판매

위탁판매 연동 프로그램 활용하세요. 대량 개별 상품등록 모두 도움됨

허클 2023. 9. 4.

오늘 위탁판매 연동 프로그램에 대해 글을 써봅니다. 그냥 마켓에 개별등록 하라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항상 말씀드렸듯이 틀렸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효율면에서는 아닙니다. 아주 소량의 상품을 운영한다면 모르지만 그래도 마켓이 5개 넘어가고 운영 상품이 100개 넘어가면 관리하기 힘듭니다. 연동 프로그램은 대량등록이건 개별등록이건 필요 합니다.

 

저는 카페24 마켓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저의 전자책에도 이 내용을 위주로 핵심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하나씩 등록하세요..이렇게 추천하는 분도 있지만, 저는 절대 아닙니다. 업무효율과 확장성 면에서 마켓별 등록은 현 추세에 맞지 않습니다.

 

연동프로그램이란 보통 오픈 API 연동을 통한 상품전송 프로그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이 들 들어보셨겠지만 플레이오토 이셀러스 등 유료프로그램을 비롯한 제가 사용하는 마켓플러스도 있을 것이고 찾아보면 많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왜 써야 할까요?

 

첫번째는 상품등록의 효율 입니다.

하나의 상품을 가볍게 등록하건 대량으로 등록하건 여러 마켓을 한번에 전송하는 것이 상품등록에 지치지도 않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일타 00피 처럼 한번에 등록하면 그 효율면에서 좋습니다. 마켓별 최적화를 하신다고 해도 이렇게 등록하고 다시 마켓으로 가서 손을 보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둘째는 주문수집의 효율입니다.

매번 여러 마켓을 모니터링하면서 주문을 처리하고 송장처리를 할 것인가요? 예를 들어 5개 마켓을 운영한다면 5개 마켓 모두 로그인해서 주문확인하고 송장처리 할 것인가요? 한번에 처리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고 인건비를 절약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 효율은 정말 사용해보면 편하다는 것을 경험할 겁니다.

 

셋째는 품단종 관리 효율 입니다.

A라는 상품이 품절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운영하는 모든 마켓에 접속해서 처리하는 건 정말 시간낭비 입니다.

 

<글을 마치며>

보통 위탁판매를 하면 1개 마켓만 운영하는 분들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당연히 여러마켓에 입점해서 상품운영을 하면 매출규모는 훨씬 큽니다. 그렇다면 효욜적으로 업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 효율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매출 신장을 통한 수익이겠죠.. 적은 인건비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연동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이것이 좋다 저것이 좋다 말할 수는 없겠지만, 이 주제에 대해서만은 독자분들에게 연동프로그램 사용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